[알바몬] 간편! 문자지원이란 무엇인가요?

[알바몬-개인회원 FAQ] 간편! 문자지원이란 무엇인가요?
간편! 문자지원이란 알바몬의 장문문자메시지 서비스로 지원할 수 있는 접수방법이며, 채용담당자의 문자메시지로 지원 내용이 발송됩니다.

간편! 문자지원화면에서 지원내용과 이력서 첨부 여부를 선택한 후,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지원이 완료됩니다. 지원시, 발신번호는 알바몬(02-3466-5690)으로 기업 채용담당자에게 전송됩니다. (지원자의 휴대폰번호는 문자메시지에 자동 포함되고, 이름, 연령, 성별정보가 지원기업에 전달됩니다.)

지원하신 내용은 개인서비스 > 알바 지원현황 > 간편! 문자지원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최대 3회까지 지원취소가 가능합니다.

지원취소를 하는 경우, 기업 채용담당자에게 지원취소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알바몬-개인회원 FAQ] 온라인 지원을 한 업체에게 지원을 취소하고 다시 지원할 수 있나요?
네. 지원취소, 재지원 모두 가능합니다.
단, 지원취소는 공고 당 최대 3회까지 가능합니다. (총 4회 지원 가능)
기업에게는 재지원 또는 지원취소로 표시됩니다.

이력서의 내용을 바꾸기 위해서 재지원을 하시려면, 지원현황에 진입하여 해당공고 지원취소 후 이력서를 변경하여 다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알바몬-개인회원 FAQ] 신청한 유료서비스의 변경이나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기본적으로 유료서비스를 결제하신 후 결제방법의 변경은 온라인상으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라면, 알바몬 고객센터(☎1588-9351)로 문의해 주시면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 본인확인을 위한 절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료서비스의 결제 취소는 결제 완료 후 최소 30분 이내에 알바몬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알바몬-개인회원 FAQ] 이력서 강조상품은 무엇인가요?
이력서 강조상품이란, 인재를 찾는 기업들에게 내 이력서가 잘 보이도록 특별한 노출 위치와 차별화된 강조효과를 주는 서비스입니다.

인재정보 홈 상단에 고정 노출되는 `스페셜인재`, `플러스인재`,
전체인재 상단에 고정 노출되는 `TOP인재`,
프리랜서 리스트 상단에 고정 노출되는 ‘TOP프리랜서’,
4~5시간마다 내 이력서가 리스트 상위로 올라가는 ‘점프’ 서비스,
그리고 인재정보 리스트에서 눈에 띄는 효과를 주는 `급구아이콘`, ‘형광펜’이 있습니다.

이력서 강조상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개인서비스 > 유료서비스관리 > 이력서강조상품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바몬-개인회원 FAQ] 알바정보를 보고 온라인 지원을 하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채용정보에서 [온라인 지원]을 클릭하면 온라인 지원 팝업이 뜹니다.
회원님이 등록하신 이력서 중 지원하고자 하는 이력서를 선택 후 지원하시면 됩니다.
연락처를 수정하고 싶다면 [회원정보수정] 버튼을, 자격·특기사항/경력사항 등 이력서를 수정하고 싶다면 각 이력서 제목 옆의 [이력서 수정] 버튼을 눌러 수정하신 후 다시 지원하세요.

이력서를 보낼 준비가 되었다면 하단의 [지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회원님의 지원 이력서가 기업에게 전달되며, 기업서비스 내 지원자 관리 리스트에서도 보여집니다.

지원하신 내용은 개인서비스 > 알바 지원현황 > 온라인 지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바몬-개인회원 FAQ] 이력서를 수정하면 과거 기업에 지원한 이력서까지 수정되는 건가요?
아닙니다. 과거에 지원한 이력서는 해당 공고에 지원한 이력서로 저장되어 이력서를 수정하여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프로필사진, 회원정보, 연락처, 취업우대사항 등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과거 지원한 이력서에도 변경 내용이 반영됩니다. 즉, 연락처가 바뀌어 번호를 수정하게 되면 과거에 지원한 기업에게도 해당 연락처로 업데이트되어 변경된 번호로 노출되는 것입니다.

지원 후 지원이력서의 내용 변경을 원하시면 지원취소 후 이력서를 변경하여 다시 지원해주세요.


[알바몬-개인회원 FAQ] 온라인 지원 후 기업이 내 이력서를 봤는지 알 수 있나요?
네. 개인서비스 > 알바 지원현황 > 온라인지원에서 기업이 내 이력서를 열어봤는지 여부 및 열람일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바몬-개인회원 FAQ] 이력서 비공개 상태에서 온라인 지원을 했는데, 기업이 제 이력서를 볼 수 있나요?
온라인지원을 할 경우, 이력서 공개여부와 관계 없이 온라인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한 기업은 회원님께서 지원한 이력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연락처 및 사진첩은 회원님이 지정한 공개여부에 따라 공개된 정보만 공개되어 전달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