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Tmap | 음성으로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SKT 누구 Tmap | 음성으로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TMAP에서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 TMAP 화면의 우측 하단에 보이는 NUGU 아이콘을 눌러 호출하세요.
- '아리아' 또는 '팅커벨' 등의 호출어를 음성으로 불러 호출하세요.
다만, 호출어를 이용하려면 아래의 과정을 통해 설정 하셔야 합니다.





SKT 누구 Tmap | 호출어로 '아리아'만 이용할 수 있나요?
현재는 '아리아'와 '팅커벨' 중 하나를 선택하여 호출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출어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KT 누구 | B tv와 NUGU 앱은 어떻게 연결하나요?
B tv와 NUGU 앱은 다음의 순서대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는 방법]
1.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한 후 T아이디로 로그인해 주세요.(T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먼저 가입해 주세요)
2. B tv의 홈버튼을 누른 후, 왼쪽의 ‘MY메뉴 > 기기 연결 설정 > NUGU 서비스 연결 > [연결] 버튼'을 선택합니다.
3. 화면에 보이는 QR코드를 스마트폰 QR코드 인식app을 이용해 찍어주세요.
4. 자동으로 NUGU app이 실행되면서 연결이 완료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한 후 T아이디로 로그인해 주세요.(T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먼저 가입해 주세요)

2. B tv의 홈버튼을 누른 후, 상단의 ‘MY메뉴 > 기기 연결 설정 > NUGU 서비스 연결 > [연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증번호가 나타나면, NUGU 앱을 실행하여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세요.

3. NUGU 앱에서 아래의 순서대로 연결해 보세요.





SKT 누구 [B tv (AI1/AI2/AI SOUND MAX)]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AI2는 B tv 채널 변경, 음량 조절, VOD 검색 등을 비롯하여 멜론/멜론어린이, 은행서비스(KB국민은행,KEB하나은행), 쇼핑/주문(11번가, 도미노피자, BBQ), 스마트홈 기기 제어, 정보 및 생활(날씨, 뉴스, 운세, 어학사전, NUGU백과, Google 캘린더, 프로야구), 길안내, 긴급SOS, 폰찾기, 루틴, NUGU call, NUGU셀럽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이용 방법 및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아리아, 도움말 보여줘"라고 말씀해 보세요.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SKT 누구 [B tv (AI1/AI2/AI SOUND MAX)]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음성 명령으로 호출하는 방법
셋톱박스를 향해 "아리아"라고 불러 보세요. 음성 명령은 가급적 5m 이내에서 이용해주세요.

2. 리모컨으로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방법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리모컨으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호출 명령어는 누구앱 > 연결된 기기 > 설정 > 보이스 메뉴에서 변경가능합니다.



출처  SKT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