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안심센터] 이용통계가 업데이트 되는 시점은 언제인가요?

SKT 누구 [안심센터] 이용통계가 업데이트 되는 시점은 언제인가요?
전일 23시 59분 59초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하어 오전 8시 이전에 업데이트 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늦어질 수 있습니다.




SKT 누구 [안심센터] 장시간 미사용 알림 기능이 궁금해요.

데이터 집계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2일간 NUGU 이용량이 전혀 없을 경우, 만약의 위험에 대비해 등록된 공유자에게 2일간 미사용 되었음을 알립니다.
앱 푸시메시지로 전달하기 때문에 공유자의 NUGU 앱이 설치되고 로그인 된 상태여야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SKT 누구 [NUGU 안심]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NUGU 안심] 은 월 4,500원(부가세포함)으로 가입 시 매월 정기결제 되는 상품입니다.





SKT 누구 [NUGU 안심] 가입 절차에 SK쉴더스와 계약하는 과정이 있던데, 이걸 꼭 해야 하나요?
[NUGU 안심] 개인정보 규정 상 관제 서비스를 운용하는 주체인 SK쉴더스 내에 직접적으로 고객 정보가 저장되어야 하기에 가입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위급 상황 시 119, 112 등 연계기관에 빠르게 출동지 정보를 전달하고 결과를 MMS로 전달하는데 참고하고 있습니다.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ADT 24시간 케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NUGU 안심]의 ‘ADT 24시간 케어’는 고객의 위급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 하여 고객의 보호자가 즉시 대응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의 긴급 상황에서 보호자가 문자 수신을 받지 못하는 경우(비행기 모드, 심야시간 등)에도 고객이 '살려줘' '도와줘' '구해줘' 등의 SOS 발화 시 SK쉴더스 관제센터에 접수되어 고객과 전화 연결을 시도합니다.

전화연결 시도 후 3회 이상 미수신 시에는 SK쉴더스 관제센터에서 고객의 발화 음성내용을 확인하여 오발화, 오인식 또는 허위신고 여부를 점검한 후, 정상적인 구조요청일 경우 119 출동으로 연결됩니다.

발화 음성내용은 사용자가 동의한 경우에만 수집하며, 동의 여부는 NUGU 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앱 > 메뉴 > 설정 > 사용자 설정 > 음성 데이터 관리 > 품질 개선을 위한 음성정보 수집’ 에서 수집을 허용한 고객에 한하여 점검을 진행합니다.





SKT 누구 [NUGU 안심] ADT 24시간 케어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살려줘' '구해줘' 등의 발화 시, SK쉴더스 관제센터로 연결하여 24시간 관제를 통해 위기 상황에 대처합니다. 위기 신호 접수 시, 가입 시 등록한 출동지 정보, 연락처를 기반으로 SK쉴더스 관제센터에서 전화연결을 시도하여 상황을 파악한 후 112/119 기관에 구조요청합니다.

전화연결 시도 후 3회 이상 미수신 시, SK쉴더스 관제센터에서 고객의 발화 음성내용을 확인하여 오발화, 오인식 또는 허위신고 여부를 점검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구조요청일 경우 119 출동으로 연결됩니다. 발화 음성내용은 사용자가 동의한 경우에만 수집하며, 동의 여부는 NUGU 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앱 > 메뉴 > 설정 > 사용자 설정 > 음성 데이터 관리 > 품질 개선을 위한 음성정보 수집’ 에서 수집을 허용한 고객에 한하여 점검을 진행합니다.

다만, 음성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간혹 잘못 인식하거나 아예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NUGU 안심]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 NUGU에게 “살려줘/구해줘/도와줘" 등의 음성 명령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실 경우, NUGU가 고객님의 음성 명령을 인식하지 못해 ADT 24시간 케어 요청이 접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음성 명령을 잘못 인식해 ADT 24시간 케어가 접수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SKT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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