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lus | 번호이동시의무사용기간 처첨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 공통
해당 기간은 티플러스에서 제한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을 하신 고객님에 대하여 이전 통신사가 재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해당 제한기간이 없다면 통신사간 마케팅 과열등으로 고객님에게 요금부담이 커질 수 있기때문에 정부에서 정한 제한 기간입니다.
이전 통신사로부터 번호이동을 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가입을 권유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제공하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중립기관에 접수 하시면 처리가 가능 합니다.
tplus | 명의자 사망 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공통
명의자 사망 시 해당 휴대폰을 명의변경 하시거나 사망해지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명의변경 시 구비서류 : 양수인 신분증, 사망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가입신청서(명의변경 체크)
※ 해지신청 구비서류 : 해지신청서, 사망확인서
* 사망해지의 경우 기본약정위약금 및 요금약정할인반환금은 면제되며, 통신사용요금및 단말대금은 납부하셔야 합니다.
tplus | 개명후 휴대폰 가입신청 과정에서 인증이 불가하다는 오류가 발생되는데 어떻게 처리 할까요 ? 공통
개명 신청 후 온라인 가입신청 시 인증불가라는 팝업이 활성화될 경우 실명인증센터에 직접 연락하셔서 장애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나이스평가정보 네임체크 사이트 접속하셔서 실명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amecheck.co.kr → 우측"개인서비스" 실명확인 등록신청 바로가기 클릭 후 등록 진행)
tplus | 이중납이 되면 자동으로 환불 해 주나요? LGU+
이중납 확인이 될 경우 영업일 기준 2~3일안에 이중납 환불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은행자동이체 등록 후 가상계좌를 통한 요금 납부 시 추후에도 이중납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럴경우 꼭 자동이체 통장 잔고를 비워두시길 바랍니다.
납부정보 방법에 따라 환불 방식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이중납 발생 시 1차로는 익월에 상계처리로 적용받을 수 있으며, 환불을 원하실 경우 명의자 계좌로 환불 신청 하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의 경우 이중납 발생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로 자동환불 방식이 적용되기에 이중납 된 시점으로 2~3일 뒤 자동환불 되는 방식입니다.
tplus | 소액결제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LGU+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용동의 하셨더라도 소액결제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차단해제를 하셔야 합니다.
tplus | 부모님 명의의 휴대폰을 쓰고 있는데, 반드시 명의자 동의 해야 하나요 ? 실사용자 동의는 불가 한가요? LGU+
'죄송합니다. 소액결제는 명의자 본인만 처리 가능하므로 이용한도 변경 시 반드시 명의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출처 티플러스 (알뜰폰)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plusdirectmall.com/view/cstmrCnter/getFaqList.do
해당 기간은 티플러스에서 제한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을 하신 고객님에 대하여 이전 통신사가 재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해당 제한기간이 없다면 통신사간 마케팅 과열등으로 고객님에게 요금부담이 커질 수 있기때문에 정부에서 정한 제한 기간입니다.
이전 통신사로부터 번호이동을 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가입을 권유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제공하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중립기관에 접수 하시면 처리가 가능 합니다.
tplus | 명의자 사망 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공통
명의자 사망 시 해당 휴대폰을 명의변경 하시거나 사망해지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명의변경 시 구비서류 : 양수인 신분증, 사망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가입신청서(명의변경 체크)
※ 해지신청 구비서류 : 해지신청서, 사망확인서
* 사망해지의 경우 기본약정위약금 및 요금약정할인반환금은 면제되며, 통신사용요금및 단말대금은 납부하셔야 합니다.
tplus | 개명후 휴대폰 가입신청 과정에서 인증이 불가하다는 오류가 발생되는데 어떻게 처리 할까요 ? 공통
개명 신청 후 온라인 가입신청 시 인증불가라는 팝업이 활성화될 경우 실명인증센터에 직접 연락하셔서 장애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나이스평가정보 네임체크 사이트 접속하셔서 실명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amecheck.co.kr → 우측"개인서비스" 실명확인 등록신청 바로가기 클릭 후 등록 진행)
tplus | 이중납이 되면 자동으로 환불 해 주나요? LGU+
이중납 확인이 될 경우 영업일 기준 2~3일안에 이중납 환불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은행자동이체 등록 후 가상계좌를 통한 요금 납부 시 추후에도 이중납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럴경우 꼭 자동이체 통장 잔고를 비워두시길 바랍니다.
납부정보 방법에 따라 환불 방식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이중납 발생 시 1차로는 익월에 상계처리로 적용받을 수 있으며, 환불을 원하실 경우 명의자 계좌로 환불 신청 하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의 경우 이중납 발생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로 자동환불 방식이 적용되기에 이중납 된 시점으로 2~3일 뒤 자동환불 되는 방식입니다.
tplus | 소액결제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LGU+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용동의 하셨더라도 소액결제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차단해제를 하셔야 합니다.
tplus | 부모님 명의의 휴대폰을 쓰고 있는데, 반드시 명의자 동의 해야 하나요 ? 실사용자 동의는 불가 한가요? LGU+
'죄송합니다. 소액결제는 명의자 본인만 처리 가능하므로 이용한도 변경 시 반드시 명의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출처 티플러스 (알뜰폰)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plusdirectmall.com/view/cstmrCnter/ge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