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lus | 셀프개통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공통
아래의 경우는 셀프개통이 불가능 합니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셀프개통은 불하하므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빠른개통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고객센터(1877-9114)를 통해 수동해제 후 개통 요청해주세요.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고객님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tplus | 휴대폰 가입시 반드시 고객이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가입 필수 확인 사항)
휴대폰 가입시 아래 사항에 대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월 총 납부액은 기본료 무료제공량 소진 후 초과 사용시 추가로 발생합니다.(부가서비스, 정보이용료 등 별도 부과)
2. 약정기간 이내에 해지 시에는 월 요금할인 및 할부지원금이 중단 되며, 위약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3. 요금제 변경 시 요금할인은 변동 및 중단될 수 있으며, 단말지원금이 상이하게 적용 되어 추가 부담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월 중 개통 시 첫 달 요금할인은 사용날 일수 만큼 일할계산 되어 할인을 적용하며, 단말할부 종료 익월에 (첫 달 요금할인의)잔여할인을 지원 합니다.
5. 할부금 중도완납 , 이용정지 , 일시정지, 기기변경 시 할부지원금은 중단 됩니다.
6. 유선상품 과 결합 서비스ㆍ로밍ㆍ 멥버쉽 ㆍ마일리지 ㆍ LTE영상통화 서비스는 제공 하지 않습니다.
(단 KT망 가입고객의 경우 로밍, LTE영상통화서비스 제공)
7. 월 초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 상태에서 요금제를 변경 할 경우 일할 계산방법으로 인해 데이터 초과 사용에 따른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8. 해외이용 시 데이터를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 출국 전 임대로밍(유료)을 신청 할 수 있으며,
11. 표준요금제는 데이터기본량이 없고, 사용한만큼 과금되므로 데이터를 원천적으로 차단을 원할 시 데이터차단서비스(무료)를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12. 복지할인은 별도 제공되지않습니다.
13. 고객변심에 의한 반품은 개통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을 개봉하지 않은 경우에만 왕복 택배비 부담후 가능합니다.
(왕복 택배비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4. 구매한 단말기가 불량인 경우 구매 후 14일이내 제조사를 방문하시어 불량증을 발급받으신 후 고객센터로 전달해주시면 교환 및 철회 처리가 가능합니다.
15. 5G단말기 사용 고객님은 요금제 변경시 SIM의 재구매 비용이 발생될수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현재 티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요금제는 3G,4G요금제로 5G단말기로는 요금제변경이 불가합니다.
- 요금제 변경을 원하시면 3G OR 4G 단말로 기기변경 후 요금제 변경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eSIM가입 고객님은 두번의 기변으로 인하여 두번 eSIM재구매 비용이발생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통하시기 전까지 사용하신 전통신사 미청구요금, 약정위약금 및 번호이동 수수료(2019.09 기준 800원)가 익월 tplus 요금과 합산 청구되며, 단말기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이전 통신사에서 청구 됩니다.
tplus | 다회선 개통하고 싶은데, 최대 몇 회선 개통 가능 한가요? 공통
A. (SKT, KT 공통) 개인인 경우 최대 4회선까지 가능하며, 신용정보에 따라 가입 회선수가 제한 됩니다.
또한, tplus는 현재 단기간 다회선 모니터링 서비스를 시행중인 사업자 입니다.
동일 명의로 단기간 다회선 지속 가입시 명의도용 위험 가입자 보호 및 기타 이유 등으로 가입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기준- 최근14일이내 무선2회이상, 유선3회이상 개통된 정보( 엠세이퍼 발송 기준으로 개통취소건도 포함됨 )
tplus | tplus USIM은 재사용 가능한가요? 공통
A. 유심은 개인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IC 카드로 동일한 본인명의로만 개통이 가능하거나, 초기화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tplus SKT망 USIM 초기화 불가
-> 유심이 본인 명의인 경우에만 재사용 가능
-> 최초개통자가 소유자로 등록되어 있어 명의 변경된 명의로는 재사용 안됨
- tplus KT망 USIM초기화 가능
-> 본인, 타인명의의 유심이어도 초기화 후에 재사용 가능
-> 초기화 후엔 타 명의로 양도 가능
*초기화는 실물 유심이 존재하여야지만 가능합니다. 일련번호만으로 불가
출처 티플러스 (알뜰폰)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plusdirectmall.com/view/cstmrCnter/getFaqList.do
아래의 경우는 셀프개통이 불가능 합니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셀프개통은 불하하므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빠른개통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고객센터(1877-9114)를 통해 수동해제 후 개통 요청해주세요.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고객님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tplus | 휴대폰 가입시 반드시 고객이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가입 필수 확인 사항)
휴대폰 가입시 아래 사항에 대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월 총 납부액은 기본료 무료제공량 소진 후 초과 사용시 추가로 발생합니다.(부가서비스, 정보이용료 등 별도 부과)
2. 약정기간 이내에 해지 시에는 월 요금할인 및 할부지원금이 중단 되며, 위약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3. 요금제 변경 시 요금할인은 변동 및 중단될 수 있으며, 단말지원금이 상이하게 적용 되어 추가 부담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월 중 개통 시 첫 달 요금할인은 사용날 일수 만큼 일할계산 되어 할인을 적용하며, 단말할부 종료 익월에 (첫 달 요금할인의)잔여할인을 지원 합니다.
5. 할부금 중도완납 , 이용정지 , 일시정지, 기기변경 시 할부지원금은 중단 됩니다.
6. 유선상품 과 결합 서비스ㆍ로밍ㆍ 멥버쉽 ㆍ마일리지 ㆍ LTE영상통화 서비스는 제공 하지 않습니다.
(단 KT망 가입고객의 경우 로밍, LTE영상통화서비스 제공)
7. 월 초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 상태에서 요금제를 변경 할 경우 일할 계산방법으로 인해 데이터 초과 사용에 따른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8. 해외이용 시 데이터를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 출국 전 임대로밍(유료)을 신청 할 수 있으며,
11. 표준요금제는 데이터기본량이 없고, 사용한만큼 과금되므로 데이터를 원천적으로 차단을 원할 시 데이터차단서비스(무료)를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12. 복지할인은 별도 제공되지않습니다.
13. 고객변심에 의한 반품은 개통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을 개봉하지 않은 경우에만 왕복 택배비 부담후 가능합니다.
(왕복 택배비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4. 구매한 단말기가 불량인 경우 구매 후 14일이내 제조사를 방문하시어 불량증을 발급받으신 후 고객센터로 전달해주시면 교환 및 철회 처리가 가능합니다.
15. 5G단말기 사용 고객님은 요금제 변경시 SIM의 재구매 비용이 발생될수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현재 티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요금제는 3G,4G요금제로 5G단말기로는 요금제변경이 불가합니다.
- 요금제 변경을 원하시면 3G OR 4G 단말로 기기변경 후 요금제 변경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eSIM가입 고객님은 두번의 기변으로 인하여 두번 eSIM재구매 비용이발생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통하시기 전까지 사용하신 전통신사 미청구요금, 약정위약금 및 번호이동 수수료(2019.09 기준 800원)가 익월 tplus 요금과 합산 청구되며, 단말기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이전 통신사에서 청구 됩니다.
tplus | 다회선 개통하고 싶은데, 최대 몇 회선 개통 가능 한가요? 공통
A. (SKT, KT 공통) 개인인 경우 최대 4회선까지 가능하며, 신용정보에 따라 가입 회선수가 제한 됩니다.
또한, tplus는 현재 단기간 다회선 모니터링 서비스를 시행중인 사업자 입니다.
동일 명의로 단기간 다회선 지속 가입시 명의도용 위험 가입자 보호 및 기타 이유 등으로 가입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기준- 최근14일이내 무선2회이상, 유선3회이상 개통된 정보( 엠세이퍼 발송 기준으로 개통취소건도 포함됨 )
tplus | tplus USIM은 재사용 가능한가요? 공통
A. 유심은 개인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IC 카드로 동일한 본인명의로만 개통이 가능하거나, 초기화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tplus SKT망 USIM 초기화 불가
-> 유심이 본인 명의인 경우에만 재사용 가능
-> 최초개통자가 소유자로 등록되어 있어 명의 변경된 명의로는 재사용 안됨
- tplus KT망 USIM초기화 가능
-> 본인, 타인명의의 유심이어도 초기화 후에 재사용 가능
-> 초기화 후엔 타 명의로 양도 가능
*초기화는 실물 유심이 존재하여야지만 가능합니다. 일련번호만으로 불가
출처 티플러스 (알뜰폰)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plusdirectmall.com/view/cstmrCnter/ge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