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로켓배송] 새벽배송 상품이 왜 공동현관문 앞에 배송되었나요?
새벽배송 상품은 주문 시 입력하신 [새벽배송 수령방법] 위치로 배송됩니다. 고객님께서 수령방법을 문 앞으로 요청했으나, 새벽에 문 앞까지 갈 수 없는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1층 공동현관문 앞(또는 그 외 장소)으로 배송해 드릴 수 있습니다. [새벽배송 수령방법]에 공동현관 출입번호를 꼭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동현관 출입번호 입력하기
마이쿠팡 → 내정보관리 → 주소록 관리 → [수정] 클릭
이후 원하는 주소지의 새벽배송 공동현관 출입번호를 입력합니다.
coupang [프레시백] 프레시백은 언제까지 어떻게 반납해야 하나요?
프레시백은 배송 받으신 후 60일 이내에 반납이 필요하며, 다음 주문 시 문 앞에 두면 배송과 함께 수거합니다. 또한, 로켓프레시 뿐 아니라 로켓와우, 로켓배송 주문 시에도 관계없이 반납이 가능하며, 미반납 시 등록된 와우 멤버십 결제수단으로 지연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지연 사용료는 프레시백 1개당 8,000원이며, 프레시백 반납 시 자동으로 환불됩니다. 다음 주문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면 아래의 경로에서 수거요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배송직원이 방문하여 수거합니다.
프레시백 수거 요청하기
마이쿠팡 → 로켓프레시 프레시백 → [수거요청] 클릭
coupang [배송일정] 배송상태가 계속 상품 준비 중입니다.
배송상태가 ‘상품준비중’인 단계는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을 확인하고 상품을 포장하여 배송을 준비하는 상태입니다. 갑작스러운 주문량 증가 등 판매자 측에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배송 상품의 경우 시차로 인해 주문 확인 및 상품 준비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품 준비가 길어져 주문 취소를 원할 경우,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기다렸다가 상품 수령을 원할 경우, 판매자에게 배송일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취소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취소]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취소를 완료합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직구, 로켓모바일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클릭 후 판매자 연락처 확인 및 문의 가능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coupang [로켓배송] 로켓와우(새벽배송, 당일배송, 로켓프레시) 이용이 안 돼요.
지역에 따라 로켓와우(새벽배송, 당일배송, 로켓프레시) 상품 구매 혜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기본 배송지가 로켓와우 서비스 가능 지역인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쿠팡은 앞으로 새벽배송, 당일배송, 로켓프레시 서비스 범위를 점차 넓혀가고, 더 많은 고객님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로켓와우 가능 지역 확인하기
• 마이쿠팡 → MY정보 → [배송지 관리] 클릭
• 이름 아래 [로켓와우 가능], [로켓프레시 가능] 배지 있는지 확인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