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상품파손] 배송 받은 상품이 파손되었어요.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정해진 기간 내에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마이쿠팡을 통해 교환 및 반품을 직접 신청해 주시거나, 신청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교환/반품 안내사항
• 반품 비용을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은 반품 접수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교환 접수 시 평일 1~3일 내로 배송직원 또는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 접수 시 새 상품의 배송까지는 최대 7일이 걸립니다.
• 상품 문제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교환 비용이 발생하며 고객님께서 부담하게 됩니다.
파손에 의한 교환/반품 가능 기간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upang [해외배송]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입력 방법을 알고 싶어요.
개인통관고유부호란 해외배송 상품을 통관할 때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하는 13자리 부호(P+12개의 숫자)입니다. 해외배송 상품을 구매하려면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은 필수 사항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상품을 ‘받는 사람(수취인)’의 정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구매한 사람과 받는 사람이 다른 경우엔 입력에 유의를 부탁드립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경로
•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사이트(클릭)
•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성함, 핸드폰 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시 유의사항
• 관세청에 등록된 이름과 연락처가 쿠팡에서 주문할 때 입력한 ‘받는사람(수취인)’의 정보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 쿠팡에 입력한 ‘받는사람(수취인)’의 이름 외 다른 정보가 포함되면 안 됩니다. (예) 김쿠팡(집), 김쿠팡(회사) 등
coupang [상품누락] 상품을 구매했는데 일부만 배송되었어요.
상품이 누락되었다면 교환을 통해 상품을 다시 받거나, 반품 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성품의 일부가 누락된 경우에는 부분 배송이 불가하므로 상품 전체를 교환/반품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및 반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신청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 신청] 선택
•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