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 PC와 모바일, TV 중복 로그인 가능한가요?

wavve FAQ | PC와 모바일, TV 중복 로그인 가능한가요?
wavve는 N-screen 플랫폼서비스로 다양한 단말에서 이어보기로 이용이 가능하며 PC 웹, 앱, 스마트티비 등 로그인은 중복으로 가능합니다.

단, 2016년 2월 1일 부터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거 아이디 제3자 이용 및 도용을 방지하고자 동시시청이 차단 되었습니다.
(1계정당 동시에 1대의 기기만 시청 가능)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시거나, 하나의 계정을 가족과 공유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2회선, 혹은 4회선 동시접속 상품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wavve FAQ | 과금은 됐는데 구매함에는 구매내역이 없습니다.
이용권이나 VOD를 결제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을 수 있습니다. 과금이 되었으나 구매내역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시면 고객센터(1599-3709)나 고객문의에 상세한 내용을 남겨주시면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avve FAQ | PC 에서 해당영상정보가 없습니다 의 경우.
1. 다시보기의 경우 영상 파일이 없어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저희 다시보기는 각 방송사에서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방송사 사정으로 영상 파일에 문제가 있거나 파일 업로드에 문제가 있어 실제 파일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화질 고화질 모두 나오지 않는지, 다른 프로그램은 나오나 특정 프로그램만 나오지 않는지 확인 후 특정 프로그램 특정 회차만 나오지 않는 경우는 영상 파일에 오류가 있는 부분이니 1:1 문의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인터넷 환경으로 인한 장애
저희 서비스는 일반화질 초당전송률 500Kbyte~700Kbyte, 고화질 1~2Mbyte 의 전송량으로 영상을 전송하여, 유투브의 360p, 480p 와 동일하거나 더 높은 화질로 서비스하고 있어, 공유기 자체에서 트래픽 차단, 특정 공유기 상 문제로 인한 동영상 서비스 끊김(iptime), 동일 공유기 내 다른 pc 또는 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게임, p2p, 동영상 서비스 동시 이용, 무선 인터넷 전파 방해 등의 인터넷 환경 장애로 인한 인터넷 속도 저하 현상이 일어날 경우 저희 영상이 끊기거나 영상 재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더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영상 스트리밍 차단이나, 네트워크 속도 저하로 영상을 재생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공유기, 인터넷 모뎀(테더링 기기) 등의 전원을 껐다 켜셔서 인터넷 환경을 원활하게 한 뒤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avve FAQ |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넘어가요.
영상 종료 후 다음회차가 있을 경우 다음회차가 연속으로 재생됩니다. (단, VOD 이용권을 이용중인 회원)
"다음회차 연속재생" 을 이용하시면 정주행 관람을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연속재생을 원하지 않을 경우 연속재생을 OFF로 변경해주세요.

※ PC 다음회차 연속재생 설정 끄는 방법.
- 플레이어 재생 > 설정버튼 > 기타옵션 >연속재생 OFF로 변경.

※ 모바일 다음회차 연속재생 설정 끄는 방법.
- 전체회차 탭 > 연속재생 OFF로 변경.


wavve FAQ | 동영상 재생중 1분 후에 끊깁니다.
wavve는 구매 전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를 제외한 LIVE와 VOD의 경우 1분, 영화는 3분 미리보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이용권을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wavve FAQ | 동영상을 개인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 올리고 싶어요.
wavv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를 개인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 무단 링크 또는 업로드 하시면 법적인 제제를 받으시게 됩니다.



wavve FAQ | 다운로드 이용안내.
* 다운로드는 VOD가 포함된 이용권 및 별도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 VOD 단건 구매 시 48시간 동안 시청하기와 다운로드 모두 가능합니다.
* 동일 회 차 다운로드 횟수는 화질 구분 없이 총 4회로 제한됩니다.
* 다운로드 관련 이용권 다수 보유 시 마이>이용권 구매내역 통해 각 이용권 만료일시 확인바랍니다.
(만료일시가 지난 경우 다운로드 이용횟수가 남았더라도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무료 메뉴 및 클립영상의 경우 다운로드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다운로드 이용권의 횟수 차감은 PC는 다운로드 시도 시 1회 차감되는 방식의 선 차감으로,
모바일은 다운로드 완료 후 1회 차감 되는 방식의 후 차감으로 진행됩니다.
* 동일 회 차 다운로드 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최초로 받은 다운로드 파일명만 이용내역에 보여집니다.
* 모바일에서의 다운로드 이용은 재생시 영상 플레이어 하단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 / 레티나 이전 버전의 경우 단말 특성상 고화질 다운로드가 제한됩니다.
* 3G/LTE 네트워크 이동 환경에서는 다운로드 시 과도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사오니 단말 자체 3G/LTE 설정 OFF 바랍니다.
* 모바일 다운로드 이용시 멀티태스킹(다중처리)을 지원합니다.
단 iOS에서 백그라운드나 잠금상태로 전환 된지 15분이 경과 하였을 시 애플 정책상 자동으로 일시 정지 됩니다.
* SBS의 경우 타사 vod 에 비해 용량이 큰 관계로 다운로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제공 기준]
- SBS : 2011.01.01 이후 주요 프로그램
- MBC : 2012.02.21 이후 주요 프로그램
- KBS : wavve에 입수된 주요 프로그램


* 다운로드 가능 브라우저 : IE11 이상, Chrome, Firefox, Safari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