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LUS (알뜰폰) MMS 전송이 안될때 . 공통

티플러스 - MMS 전송이 안될때 . 공통
*일시정지 상태, MMS(멀티메시지) 전용 휴대폰, SMS 서비스 등록상태, 정액요금일 경우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 전송 시 전송실패 증상인지 전송완료 후 상대가 못 받은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MMS 전송완료 된 이후 문자메시지로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상대가 받을 수 없다는 멘트 등으로 통보되는 경우는 전송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MMS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MMS 전송이 되지 않고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송한 상대방 번호, 전송 시간, 전송 시 전송 성공/실패/재전송 중 어떤 것이 나오는지, MMS or LMS 구분(MMS일 경우 사진, 그림, 소리 중 첨부한 내용 기재),
 휴대전화 모델명 등을 확인 하시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원인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의 MMS 전송이 불가한 경우 무선네트워크 설정에 데이터 사용으로 체크 되어 있어야 MMS 발/수신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사용 켜져 있어도 MMS에 관한 별도의 데이터 요금 발생하지 않습니다.)






티플러스 - “ 인증이 실패했습니다.” 메시지 나올때. 공통

*인증이란 휴대전화와 인증센터(AC) 간에 인증키 (A-Key)를 공유하여 이를 입력데이터로 인증 알고리즘을 수행하며 그 결과(인증서명 값)를 비교함으로써 가입자의 불법성을 점검하는 서비스로 불법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이고  인증이 실패되면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나오면서 통화가 제한됩니다.
 
*신규개통, 기기변경, AS 후 메인보드교체나 초기화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며 기기변경시에 발생하였다면 전에 사용하던 휴대전화 전원 OFF 되어 있지 않다면 전원 OFF 후 기기 변경한 휴대전화만 전원 OFF → ON 해서 20-30초 후 정상발신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외 다른 증상들에 대해서는 휴대전화를 소지하신 상태에서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티플러스 - 통화중 잡음, 혼선, 묵음, 끊김 현상이 발생 될 때. 공통
*주변의 다른 휴대전화(kt사용)에서도 동일 현상이 있을 경우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및 기지국의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일단 다른 지역으로 이동 후에도 동일 현상이 발생되는 지 확인 하신 후 특정지역에 계실 때에만 잡음/혼선/묵음 현상이 발생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지속해서 지역과 관련 없이 잡음/혼선/묵음/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통한 통화를 한번 시도하여 보신 후 정상일 경우 휴대전화 상의 문제로 볼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가까운 휴대전화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티플러스 - 특정 지역에서의 통화권 이탈 및 전파표시가 되지 않을 때. 공통
*특정 동일 지역에서 모든 휴대전화가 통화권 이탈 및 휴대전화의 안테나 전파 수신 표시가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직역의 기지국 및 전파 환경의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동일 지역에서 고객님의 휴대전화만 발생한다면 전원을 Off / On 하신 후 발신 시도하시거나 위치 이동 후 다시 한번 발신시도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경우 고객 센터로 문의 시 이용불가 단말기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전원 Off/On, USIM 재장착, 위치이동 후에도 해당 휴대전화만의 동일 증상이 계속된다면 휴대전화의 문제로 볼수 있으며, 이때에는 가까운 휴대폰 제조사 A/S 센터에서 휴대전화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티플러스 - 발신 불가 수신가능 시. 공통
*휴대전화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일시적인 휴대전화 상의 오류
     휴대전화 전원을 Off / On 하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면 통화품질 부서를 통해 상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 센터로 문의 시 이용불가 단말기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티플러스 다이렉트몰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plusdirectmall.com/view/cstmrCnter/get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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